본문 바로가기
기타(포켓몬고 관련 없는 글들)

<이정현>에 대해, 가수도 배우도 완벽한 멀티 엔터테이너

by naamnyam 2020. 7. 15.

이정현

안녕하세요.
요즘 영화 <반도>가 이슈잖아요. 저도 너무 기대되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블로그도 썼는데, 주연 <이정현>씨에 대해 조사를 안하고 넘어갈 수가 없더라구요.
왜냐하면 너무나 좋아하는 가수이고, 배우거든요.

나이가 믿겨지지않는... 동안이네요!!

 

이정현

 

이정현 이수근

<이정현> : 기본 정보(출처:나무위키)

- 출생 : 1980년 2월 7일(2020년 나이 40세), 전라북도 김제군
- 신체 : 158cm, 43kg, O형
- 학력 : 개봉초등학교, 개봉중학교, 명덕여자고 -> 성지고
중앙대학교 영화학과(학사)
- 데뷔 : 1996년 영화 <꽃잎>
- 가족 : 아버지, 어머니, 5녀중 막내, 배우자
- 소속사 : 파인트리엔터테인먼트

 

이정현 배우자

<이정현> : 간단소개

이정현씨는 가수로도 배우로도 아주 많이 알려진 멀티 엔터테이너죠~.

 

대부분 이정현씨를 가수를 먼저 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데뷔에 적혀있듯이 처음엔 연기로 시작했어요.

무려 첫작품 <꽃잎>으로 대종상, 청룡영화상 등에서 신인상을 받았어요.

 

그런데 1999년 가수로 변신을 했는데 <와>라는 곡이 대박을 내죠!

테크노 열풍을 일으키고 '테크노 여전사'란 별명을 얻었어요. 이후 '바꿔', '줄래', '미쳐', '반', '아리아리' 등

제목만 들어도 알만한 어마어마한 히트곡들을 발매하며 인기를 이어나갔죠.

손가락 막이크! 이거 많이들 아시죠?!!!!

그리고 중국에서 한류스타로도 활동을 했어요! 정말 대단해요.

 

2010년부터는 다시 연기에 집중을 해서 배우로서의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1등 영화 <명량>에서 옷을 흔들며 통곡하는 장면! 기억하시는 분들 너무나 많습니다.

정말 열연이었습니다!!

최근엔 아시다시피 영화 <반도>로 돌아오는데, 정말 기대됩니다!!

 

영화 반도 이정현 강동원

<이정현> : 이모저모

 

1. 데뷔작 <꽃잎>의 주인공 소녀역은 무려 3000대 1의 공개 오디션으로 선발되었다.

 

2. 배우 및 감독들이 좋은 평가를 한다.

 - 공형진 "이런 배우가 그동안 작품을 많이 안 했다는 것은 관객에 대한 직무유기다"

 - 박찬욱 "이정현은 예전 <꽃잎> 때 신들린 듯한 연기를 했는데 그게 이 영화에도 그대로 드러난다. 낚시에 걸려 나온 장면은 직접 다 연기를 한 것인데 영화를 보면 너무 연기를 잘해서 꼭 ‘더미’를 가져다놓고 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정말 놀라운 배우다."

 - 송경원 "순수와 광기를 오가는 배우 이정현의 에너지가 영화의 팔 할이다."

 - 김혜수 "이정현 씨는 어릴 때부터죠? 작은 몸에서 놀라운 폭발력을 지닌 정말 무서운 연기자입니다."

 

3. 영화 <명량>의 감독인 김한민 감독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습니다...한때는 조성모와도 열애설이 났었죠. ㅎㅎ

 

4. 2015년 8월 개봉한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에 주인공 정수남역으로 출연,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 영화에서 "이정현의, 이정현에 의한, 이정현을 위한 영화"라는 극찬을 받았다.

 

5. 바비인형 덕후로도 알려져 있어요.

 

6. 한국의 레이디가가라는 평을 듣고 있어요. 가수할때 퍼포먼스 장난아니었는데, 무대 의상, 소품 등 대부분 본인이 고안했다고 합니다. 부채며 손가락 마이크며, 의상이며...정말 시대를 앞서갔던 가수였네요!!

 

7. 말도안되는 정수가 광고를 찍었다...ㅎㅎ

이정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