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포켓몬고 관련 없는 글들)

[구글 Blogger] Blogger 시작, 새 블로그 만들기

by naamnyam 2020. 3. 22.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한국에는 불로그를 한다고 하면 네이버나 티스토리를 많이 떠올리세요. 왜냐하면 주변에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고, 검색으로 네이버나 다음을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물론 구글도 검색으로 많이 사용하지만 네이버나 다음이 더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심지어 구글 블로그가 있는지 모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저 역시 블로그를 뭘로 시작해야하나 고민하다가 검색 중 우연히 구글 블로그에 대해 알게 되었거든요.


네이버 블로그를 하느냐, 티스토리를 하느냐, 구글 블로그를 하느냐 아니면 또 다른 블로그를 알아보고 하느냐...생각 중에 저는 3가지 전부 다 해보자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는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꾸미는 것이 쉽고, 이웃들과 소통하기가 쉬워 쉽게 블로그를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국내에 한정된 공유라는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구글 블로그가 사용하기는 어렵게 느껴졌지만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을 것 같아 구글 블로그 Blogger를 계속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던 것처럼 처음 사용하기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정말 큰 단점입니다. 그래서 구글 불로그 사용법에 대해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분명 이 글을 유심히 보시는 분이라면 구글 블로그 초보이실 확률이 많은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도 초보이기 때문에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은 미리 양해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구글 Blogger] Blogger 시작, 새 블로그 만들기

<참고자료>

구글 Blogger 도움말, https://support.google.com/blogger/answer/1623800?hl=ko&ref_topic=3339243

 

 

▲ 블로그 만들기 도움말

1. 구글 Blogger은 구글 블로그이기 때문에 구글에 가입해주세요. 아이디 있으시죠?!유투브를 하시거나

   gmail 예전에 혹시 만들어놓으셨던 분들은 구글에 가입한 적이 있으신 분들입니다.

▲ 구글 로그인

2. 구글 메인 화면 우측 탭을 보시면 ‘앱’ 아이콘이 있습니다. 거기서 Blogger을 선택해주세요.

   ‘앱’ 아이콘을 클릭하면 ‘앱’이 쫘르르륵 나옵니다. 그 중에 주황색으로 ‘B’라고 적힌게 Blogger입니다.

▲ Blogger 찾기

3. 그리고는 로그인이 안되어 있다면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블로그 만들기 화면이 떠요.

   블로그 만들기를 클릭!

▲ 블로그 만들기


4. 블로그 닉네임 입력. 프로필에 적는 닉네임이예요.

▲ 프로필 닉네임 입력

5. 블로그가 만들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아직 아니예요. 여기는 블로그 관리 화면이예요.

화면 중간에 ‘아직 블로그를 만들지 않은 상태입니다. 글을 게시할 블로그를 만들어 보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새 블로그 만들기 화면이 뜹니다. 새 블로그 만들기 클릭.
(블로그 계정이 하나도 없어서 뜨는거예요, 하나 블로그를 만든 후에는 왼쪽 위 단추를 눌러 새로운 블로그 계정을 추가하여 여러개의 계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새 블로그 만들기

6. 제목과 주소 입력란, 테마 선택이 나옵니다. 주소는 (원하는 이름).blogspot.com입니다.

그리고 테마를 선택해주세요. 테마는 블로그를 만들고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새 블로그 만들기 제목, 주소, 테마

7. 블로그 만들기 끝. 중간에 글쓰기 버튼이 보입니다. 이제 글을 쓰고 블로그를 시작하면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보시려면 왼쪽 위 블로그 닉네임 아래 ‘블로그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구글 블로그 Blogger 완성

앞으로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왼쪽 바에 있는 글, 통계, 댓글~등 모든 내용을 다뤄볼 예정입니다. 일단 쉬운부분부터 하나하나씩 해보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조금 어려운 부분은 과감히...넘어가고 나중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_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