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포켓몬고 관련 없는 글들)

[구글 Blogger] Blogger 가젯(Gadget) 4편

by naamnyam 2020. 3. 23.

■ [구글 Blogger] Blogger 가젯(Gadget) 4편

 

가젯 4편을 시작하겠습니다. 지금까지 26개의 가젯 중 15번까지 확인했습니다. 4편에서는5개를 더 확인하겠습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블로그 대시보드) 메뉴 중 레이아웃에서 가젯추가를 클릭하며 하나하나 변경하면서 블로그 보기를 눌러 결과를 확인해가는 중입니다.

 

▲ 구글 Blogger 가젯

16. 블로그 목록
블로그 목록은 단지 링크를 나열하는 수준을 넘어 중요한 블로그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 목록은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블로그를 먼저 표시합니다. 블로그 목록 가젯을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새탭이 나타나고, 목록에 블로그 추가 버튼을 누르면 즐겨찾는 블로그의 URL을 넣어서 목록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오류가 있는지, 블로그 보기에서는 추가를 눌러도 확인이 안됩니다. 다음에 다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 블로그 목록 가젯


17. 이메일로 팔로어 되기

방문자가 이메일로 구독을 신청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팔로어는 직접 확인해야하는 반면 이메일 팔로어를 신청하면 블로그가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이메일이 갑니다. 이메일 팔로어 되기 가젯을 추가하면 블로그에 이메일란과 Submit버튼이 나타납니다. 이제 구독을 받을 이메일 주소를 쓰고 Submit를 눌러보세요.

 

▲ 이메일 팔로어 가젯

이메일 구독 요청을 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아래 확인버튼을 누르면 구독 가입 요청을 완료 했으니 메일을 확인해보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혹시 같은 이메일로 한번더 구독을 신청하면 이미 신청했으니 메일보관함이나 스팸폴더를 확인해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 이메일 팔로어 구독 요청 화면

 

메일을 확인해 보면 블로그로부터 메일이 한통 와있습니다. 중간에 파란색 활성화부분을 클릭해야지 가입이 완료되며 구독 완료 메시지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구독이 완료되었으니 블로그가 업데이트가 되면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이메일 팔로어 구독 확인 이메일

한번 글을 작성해보았더니 구독 메일이 제대로 잘 도착하네요. 그리고 메일 아래에는 해당 블로그로 바로 갈 수 있는 활성화 선택버튼이 있고, 바로 아래에는 또 더 이상 구독을 원하지 않으면 구독 해제할 수 있는 선택버튼도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팔로어 구독 이메일

18. 피드
블로그에 RSS나 Atom 피드의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피드 가젯을 선택하면 URL을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그냥 제 URL을 적어 넣으니깐 블로그 글들이 나열되고 저장을 하고 블로그를 확안해보니, 글들이 나열됩니다. URL에 있는 글들을 나열해주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 피드 가젯


19. 로고
페이지에 로고를 추가할여 Blogger에 대한 자부심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단지 로고를 넣는 기능입니다.

▲ 로고 가젯

20. 구독 링크
방문자가 인기 있는 피드 리더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쉽게 구독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인기있는 웹사이트를 통해 구독을 할 수 있게한 기능인데 등록된 웹사이트는 몇 개 없는 것 같습니다. netvibes와 my yahoo가 있는데 다른 나라에서는 많이 사용하는지 모르겠지만 제 주변엔 아무도 없어서 이것은 넘어 가겠습니다. 구독링크 가젯을 추가하면 구독 구성 새탭이 나오고 저장하면 블로그 보기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구독 링크 가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