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포켓몬고 관련 없는 글들)

[구글 Blogger] Blogger 가젯(Gadget) 5편

by naamnyam 2020. 3. 23.

■ [구글 Blogger] Blogger 가젯(Gadget) 5편

 

가젯 6편을 시작하겠습니다. 지금까지 26개의 가젯 중 20번까지 확인했습니다. 5편에서는 나머지 가젯 6개를 확인하고 가젯편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블로그 대시보드) 메뉴 중 레이아웃에서 가젯추가를 클릭하며 하나하나 변경하면서 블로그 보기를 눌러 결과를 확인해가는 중입니다.

▲ 구글 Blogger 가젯

21. 번역
방문자가 블로그를 여러 언어로 번역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번역이 완벽하게 되지않을 수도 있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개인 블로그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아주아주 유용한 기능 같습니다. 번역 가젯 추가 버튼을 누르면 번역설정 새탭이 나타나고 제목,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보기에서 확인을 해보면 언어 선택을 할 수 있고, 번역이 잘 되는 것을 또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 구글 Blogger 번역 가젯

22. 목록
좋아하는 책이나 영화 목록 등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목록 가젯 추가버튼을 누르면 텍스트 목록 구성 새탭이 열립니다. 단지 텍스트 목록을 나타내는 것 같은데,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만드는 사람의 의도를 아직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 목록 가젯

23. 문의하기 양식
블로그 방문자가 블로그에 자신의 이메일을 남기고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문의하기 양식 가젯을 추가하면, 추가한 레이아웃에 문의하기 양식이 생깁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이름, 방문자 이메일, 메시지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클릭하면 이 모든 내용이 블로그 관리자 gmail로 보내지고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문의에 대한 답장을 쓸 수 있습니다.

▲ 구글 Blogger 문의하기 양식 가젯

24. 위키백과
위키백과의 기사 또는 전체 텍스트를 신속, 편리하고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블로그에서도 위키백과의 검색이 가능하게 만들어 둔 창입니다. 블로그 사용자들이 제 블로그에서 위키백과 검색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기능도 있네요. 원하는 레이아웃에서 위키백과 가젯 추가를 클릭하면 위키백과 위젯 설정 새탭이 활성화 됩니다. 제목 외엔 변화실킬 수가 없네요. 저장하고 블로그 보기에서 확인을 해보면, 위키백과에서 구글을 확인해 보니 아래 검색결과가 뜨고, 클릭시 새창이 활성화 되며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 구글 Blogger 위키백과 가젯

25. 저작권 표시
블로그의 저작자를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테마에 따라 저작권 표시 구역이 정해진 것 같습니다. 레이아웃에서 저작권 가젯을 찾아 수정탭으로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선택사항으로 저작권을 더 작성할 수 있게 해놨습니다. ‘테마. Powered by Blogger’는 기본적으로 필수적으로 표시되게 되어 있습니다.

▲ 구글 Blogger 저작권 표시 가젯

26. 신고하기
부적절한 콘텐츠를 신고하는 기능입니다. 신고하기 기능도 레이아웃에 미리 추가되어 있지만 위치가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정버튼을 눌러보면 따로 설정하는 것은 없습니다. 블로그 보기에서 신고하기를 클릭하면 블로그 고객센터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따로 신고하기 버튼을 눌렀다고 바로 신고가 되거나 하지는 않고, 부적절한 콘텐츠에 대한 조치 안내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