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포켓몬고 관련 없는 글들)

[구글 Blogger] Blogger 테마 2편, Soho

by naamnyam 2020. 3. 25.

■ [구글 Blogger] Blogger 테마 2편, Soho

 

안녕하세요. 오늘은 Blogger 테마 2편입니다. Blogger에서 제공하는 12가지 테마 중 Soho 테마입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대시보드) 테마의 레이아웃을 보며 테마의 구조를 살펴 보고 사용 및 활용 방법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Soho 테마입니다.

 

1, Soho 테마 기본 사항 및 직관적 특징
Soho 테마의 기본 색은 Light, Dark, Neon, Pink, Red 총 5가지입니다. 화면 상단부터 중간을 넘는 대부분에 배경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고, 왼쪽에 사이드바가 있습니다. 배경이미지 아래부터 본문이 위치해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 진입시 배경을 크게 볼 수 잇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배경사진이 블로그를 대표하는 사진이거나 호감이 가는 사진이라면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 구글 Blogger 테마 Soho

 

2. Soho 레이아웃
크게는 왼쪽바, 오른쪽 본문(상단, 페이지 본문, 바닥글)으로 나뉩니다. 왼쪽 사이드바에는 가젯을 추가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프로필, 블로그 보관함, 태그, 신고하기, 애드센스, 팔로어, 태그가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승인이 아직 안났고, 팔로어와 태그는 표시 체크를 지워둔게 기본입니다. (수정에 들어가 표시를 체크하면 눈표시에 사선이 지워지며 보이게 됩니다.) 오른쪽 에는 구독, 서치, 헤더, 페이지 목록이 있습니다. 레이아웃과 실제 블로그가 조금 차이가 있는 것이 바로 보이실 것입니다. 실제 블로그에는 오른쪽 상단에 구독과 서치가 있는데 레이아웃에는 상단이라고만 되어 있네요. 페이지 중간에는 배경이미지가 옵니다. 레이아웃에는 표시가 되어 있지 않지만 테마의 특성입니다. 배경이미지 후 페이지 본문엔 추천 게시물이 제일 위에 위치하고, 다음으로 애드센스, 블로그 게시물, 가장 많이 본 글이 따라옵니다. 마지막으로 바닥글에 저작자 표시가 있습니다.
이 테마의 레이아웃 특징은 가젯을 왼쪽 사이드바에만 추가,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본문은 기본으로 주어진 가젯 외에는 추가가 불가능합니다. 주어진 기본 가젯을 삭제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젯을 체크해제하여 안보이게 할 수는 있습니다.

▲ 구글 Blogger 테마 Soho 레이아웃

 

3. Soho 테마 사용에 대한 생각
Soho는 중간 3번 배경이미지가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인 것 같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가장 잘 드러내주거나 어필할 수 있는 사진이 있다면 장점을 잘 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배경이미지 이후에 오는 본문을 보려면 스크롤해서 내리거나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본문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본문이 어필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정말 기가막힌 사진이 있다면 좋은 어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것 신경 안쓰고 그냥 배경사진을 크게 걸어두는 것이 마음에 드신다면 사용하시면 되는 테마인 것 같습니다. 나머지 1번 사이드바와 2번 상단부분은 프로필, 카테고리, 방명록으로 구성하여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구글 Blogger 테마 Soho 구성 1
▲ 구글 Blogger 테마 Soho 구성 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