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포켓몬고 관련 없는 글들)

[구글 Blogger] Blogger 테마 3편, Emporio

by naamnyam 2020. 3. 25.

■ [구글 Blogger] Blogger 테마 3편, Emporio

 

안녕하세요. 오늘은 Blogger 테마 3편입니다. Blogger에서 제공하는 12가지 테마 중 Emporio 테마입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대시보드) 테마의 레이아웃을 보며 테마의 구조를 살펴 보고 사용 및 활용 방법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Emporio 테마입니다.

 

1. Emporio 테마 기본 사항 및 직관적 특징
Emporio 테마의 기본 색은 Porcelain, Toolbox, Apron, Technica, Flamingo 총 5가지입니다. 글을 제외한 부분이 모두 배경 이미지 및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본문 상단 부분이 추천 글로써 큰이미지와 함께 부각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본문이 두줄로 나열되며 전체적으로 본문을 강조한 것 같습니다.

▲ 구글 Blogger 테마 Emporio

2. Emporio 레이아웃
크게는 상단, 본문, 사이드바 3부분으로 나뉩니다. 상단에는 헤더, 구독, 페이지 목록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블로그검색 가젯이 레이아웃에 없는데 실제 블로그에는 있습니다. 상단 아래 특징 스팟에는 본문이 있습니다. 본문의 추천게시물이 Emporio 테마의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입니다. 가장 큰 사진이 상단에 드러납니다. 그리고 글을 소개하는 소개글 부분도 테마 디자이너에서 색을 변경하여 더욱 특징적이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 사이드바에는 가젯을 추가, 삭제 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프로필, 블로그 보관함, 태그, 신고하기, 팔로어, 태그, 가장많이 본글이 있습니다. 팔로어와 태그는 표시 체크를 지워둔게 기본입니다. (수정에 들어가 표시를 체크하면 눈표시에 사선이 지워지며 보이게 됩니다.)
이 테마의 레이아웃 특징은 가젯을 오른쪽 사이드바에서만 추가,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부분은 기본으로 주어진 가젯 외에는 추가가 불가능합니다. 주어진 기본 가젯을 삭제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젯을 체크해제하여 안보이게 할 수는 있습니다.

▲ 구글 Blogger 테마 Emporio 레이아웃

3. Emporio 테마 사용에 대한 생각
Emporio는 중간 2번 추천하는 글이 가장 특징적인 부분입니다. 그리고 전체 배경 색이 또한 전체적인 분위기를 강하게 결정하고 있기 때문에 배경 색 선정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나 기본 테마의 색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필수적으로 테마 디자이너에서 변경하기를 권유합니다. 전체적으로 본문을 중요하게 나타낸 테마이기 때문에 글에 넣는 사진 또한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글에 넣는 사진과 배경이 잘 어우러지게 디자인을 한다면 정말 보기 좋은 테마가 될 것 같습니다. 나머지 상단부분과 사이드바는 카테고리 및 방명록 등으로 적절히 활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본문을 강조하고, 특히 사진이 전체 블로그에 적절한 크기로 보여진다는 것이 매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마치 인스타그램을 보는 것 같네요.

▲ 구글 Blogger 테마 Emporio 구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