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포켓몬고 관련 없는 글들)

[구글 Blogger] Blogger 테마 5편, Essential

by naamnyam 2020. 3. 25.

■ [구글 Blogger] Blogger 테마 5편, Essential

 

안녕하세요. 오늘은 Blogger 테마 5편입니다. Blogger에서 제공하는 12가지 테마 중 Essential 테마입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대시보드) 테마의 레이아웃을 보며 테마의 구조를 살펴 보고 사용 및 활용 방법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Essential 테마입니다.

 

1. Essential 테마 기본 사항 및 직관적 특징
Notable 테마의 기본 색은 Light 1가지입니다. 가장 기본인 테마입니다. Contempo 테마와 거의 흡사합니다. 바로 봤을 때 차이는 기본 테마에서는 상단 배경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 외의 차이는 찾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Contempo의 특징과 같다고는 할 수 있습니다. 추천 게시글을 강조합니다. 특히 블로그 진입시 사진이 크게 전시되어 부각됩니다. 잘 찍은 사진을 추천글에 올린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구글 Blogger 테마 Essential

2. Essential 레이아웃
레이아웃을 살펴보니 그냥 보았을 때 Contempo와 닮은게 이해가 갑니다. 레이아웃이 Contempo와 같습니다. 크게는 왼쪽 사이드바, 오른쪽 본문 2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왼쪽 사이드바에는 가젯을 추가할 수 있고, 블로그 보관함, 태그, 팔로어가 있는데, 팔로어는 표시 체크를 지워둔게 기본입니다. (수정에 들어가 표시를 체크하면 눈표시에 사선이 지워지며 가젯이 보이게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블로그 검색, 페이지 헤더, 구독, 페이지 목록이 있고, 아래 광고가 있습니다. 광고는 승인을 못받았기 때문에 아직 표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아래로는 본문이 있습니다. 본문은 추천 게시물, 블로그 게시물, 가장 많이 본글 순으로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닥글에 저작자 표시와 신고하기가 있습니다. 레이아웃에서 Essential이 Contempo와 다른점은 바닥글에 있습니다. 신고하기가 바닥글에 있는 것이 다르네요.

▲ 구글 Blogger 테마 Essential 레이아웃

 

3. Essential 테마 사용에 대한 생각
Essential 테마 Layout을 보고 테마 디자인을 보니 Contempo 테마와 완벽히 같은 것입니다. 정말 사소한 부분, 배경 이미지에 이미지가 기본으로 삽입되어 있는지 없는지, 신고하기 가젯이 사이드바에 있는지 바닥글에 있는지가 다릅니다. 신고하기를 제외한다면 Essential 테마 디자인에 들어가 배경이미지를 추가하면 Contempo 테마가 됩니다. 그래서 Contempo 테마처럼 그림에서 3번 부분인 본문의 추천 게시물이 아주 강조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고, 추천 게시물에 사진을 잘 찍어 올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사진에서 1번 부분인 사이드바에 프로필 부분도 생각보다 눈에 잘띄어서 프로필을 잘 작성한다면 더욱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2번 부분과 1번부분인 사이드바와 상단부분에 카테고리와 방명록을 구성하여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구글 Blogger 테마 Essential 구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