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포켓몬고 관련 없는 글들)

[구글 Blogger] Blogger 테마 6편, Simple 외 5 테마

by naamnyam 2020. 3. 27.

■ [구글 Blogger] Blogger 테마 6편, Simple 외 5 테마

 

안녕하세요. 오늘은 Blogger 테마 6편입니다. Blogger에서 제공하는 12가지 테마 중 Simple 외 5 테마입니다. 총 6가지의 테마가 같은 테마입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대시보드) 테마의 레이아웃을 보며 테마의 구조를 살펴 보고 사용 및 활용 방법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Simple 테마만 보고 나머지 5 테마는 자세히 보지않겠습니다. 뒷 배경 외에는 모두 같기 때문입니다. 같은 테마는 Picture Window, Awesome Inc, Watermark, Ethereal, Travel 입니다.

 

1. Simple 테마 기본 사항 및 직관적 특징
Simple 테마의 기본 색은 Bold, Simply Simple, Pale, Dark, Deep, Literate, Wide 7가지입니다. 오른쪽 위 더보기를 클릭하면 1개가 더 나옵니다.(그림엔 더보기를 클린한 상태라 간략히 보기가 나오네요.) 말그대로 가장 깔끔한 테마입니다. 본문을 강조하거나 프로필을 강조하는 부분은 없기 때문에 페이지 헤더 부분이 오히려 강조됩니다. 레이아웃에 따라 다르겠지만 구조가 간단하여 첫 화면에서 한눈에 대부분의 가젯을 모두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 구글 Blogger 테마 Simple

2. Simple 외 5테마 레이아웃
레이아웃을 살펴보면 상단, 가운데 왼쪽 본문, 가운데 오른쪽 사이드바, 바닥글 이렇게 4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Navbar(이미지), 페이지 헤더가 있고 가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왼쪽 본문은 블로그 게시물이 처음에 있고, 추천 게시물, 가장 많이 본 글 순으로 따라오고 있습니다. 순서는 변경 가능합니다만 가젯은 추가할 수 없네요. 오른쪽 사이드바는 3단으로 나누어져 있고 기호에 맞춰 정렬할 수 있습니다. 검색, 이메일 팔로어, 페이지, 애드센스, 프로필, 블로그 보관함, 태그, 팔로어, 신고하기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고 가젯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글에 저작자 표시가 있는데, 바닥글 위로 가젯 추가를 할 수 있는 Footer부분이 3군데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본문 외 모든 곳에 가젯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바닥글 바로 위까지 가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 편의에 맞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구글 Blogger 테마 Simple 레이아웃 1

 

▲ 구글 Blogger 테마 Simple 레이아웃

Simple 외 5테마의 레이아웃은 기본 레이아웃 외에 여러 가지 레이아웃이 있습니다. 테마디자인에서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잇기 때문입니다. 상단의 본문 레이아웃은 8가지, 바닥글은 3가지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 레이아웃은 사이드바의 모양에 따라 다른데 사이드바를 완전 없애거나 오른쪽이나 왼쪽에 하나만 있게 하거나, 양쪽에 한 개씩 있게 하거나, 오른쪽이나 왼쪽에 3단 사이드바를 있게 하거나, 한쪽은 3단 한쪽은 1단 사이드바를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 구글 Blogger 테마 Simple 레이아웃 3


3. Simple 외 5 테마 사용에 대한 생각
Simple 외 5 테마는 가장 기본적인 테마인 것 같습니다. 특별하게 강조하는 부분은 없지만 가장 사용자 마음대로 할 수 있는 테마입니다. 본문 외에는 모두 가젯을 추가하여 변경할 수 있고, 테마 디자이너에서 Layout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테마를 마음대로 변경하여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가장 좋은 테마인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Simple 테마의 예인데 상단, 본문, 사이드바, 바닥글 전부 변경 가능합니다.

 

▲ 구글 Blogger 테마 Simpl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