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포켓몬고 관련 없는 글들)

[구글 Blogger] 설정 메뉴 살펴보기 2편, 이메일/언어/시간/기타

by naamnyam 2020. 3. 29.

■ [구글 Blogger] 설정 메뉴 살펴보기 2편, 이메일/언어/시간/기타

 

설정 메뉴 살펴보기 2편입니다. 서론 부분 이야기하면.. 앞서 1편과 같은 말을 반복합니다.

블로그를 하면 설정 부분이 아주 중요합니다. 알고있으시겠지만 설정을 제대로 하지않으면 검색을 해도 검색에서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기본 설정을 변경안해도 잘 검색되고 잘 굴러가지만 알고 있으면 더욱 좋고 유용할 것으로 생각되니 한번 살펴봅시다.

 

설정 메뉴는 기본, 글/댓글 및 공유, 이메일, 언어 및 서식, 검색 환경설정, 기타, 사용자 설정 총 7가지 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이메일, 언어 및 서식, 기타, 사용자 설정 탭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이메일 : 이메일 부분도 기본적으로 설정 안했을시 문제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그런데 편의사항이 몇개 있습니다. 이메일 부분은 이메일을 사용하여 글을 게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네요. 그리고 댓글을 알림 받을 이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 구독자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구독을 한 구독자들이 누구인지 주소록에서 확인 가능하고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 업데이트가 되면 이메일을 보낼 수도 있는데, 최대 10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추가된 새 이메일 주소로는 초대장이 발송되고 승인을 해야만 계속 발행됩니다.(저도 아직 안해봤는데 그렇게 적혀있네요...)

▲ 구글 Blogger 설정 이미지

2. 언어 및 서식 : 언어 및 서식에는 설정해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시간입니다. 이 탭에서는 말그대로 언어를 설정할 수 있고,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글을 예약했을 경우 왜 시간이 됐는데 글이 안올라오지? 하시는 분들은 시간대를 올바르게 설정해주셔야합니다. 기본설정은 태평양 표준시로 되어 있는데, 서울 시간대로 선택해주시면 대한민국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아래는 기본 설정 사진입니다. 서울시간대로 바꾸기 전이니 태평양 표준시입니다.

▲ 구글 Blogger 설정 언어 및 서식

3. 기타 : 기타 탑에서는 가져오기 및 백업, 블로그 삭제, 사이트 피드, 성인 콘텐츠, Google 애널리틱스 총 5개 항목이 있습니다. 기타 탭에서는 주요기능이 있으니 살펴볼 필요가 있네요.
- 가져오기 및 백업 : 말그대로 콘텥츠를 가져오거나 백업합니다. 블로그 동영상 관리를 누르면 동영상을 관리하는 새페이지가 열립니다.
- 블로그 삭제 : 블로그 삭제를 하면 처음부터 완전히 삭제되지 않습니다. 삭제 후 복원할 수 있게 짧은 기간 여유를 줍니다. 영구 삭제를 원하면 블로그 완전히 삭제를 눌러야 할 수 있습니다. 영구 삭제를 하면 사용하던 URL은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사이트 피드 : 블로그 피드를 어디까지 허용할 것인지 선택한는 부분입니다. 피드란 새로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알리는 것으로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게시물의 전체 콘텐츠를 내보내려면 전체를 선택, 게시물의 콘텐츠를 점프브레이크 앞에 표시 하려면 점프브레이크를 선택, 400자정도만 피드로 내보내려면 짧게를 선택, 피드로 내보내지 않으려면 선택안함을 클릭하면 되지만, 선택하지 않으면 검색에서 색인을 생성하지 않아 검색에 불리하게 됩니다. 게시물 피드 외부 생성 URL을 이용하여 FeedBumer 외 다른 서비스를 사용하여 블로그 피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또 게시물 피드 꼬리말, 제목 링크 및 인클로져 링크 사용 설정 기능도 있는데 이것 또한 기회가 되면 살펴보겠습니다.
- 성인 콘텐츠 : 블로그 방문자에게 경고 메시지와 함께 계속 열람할 것인지 확인하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 Google 애널리틱스 :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려면 설정해야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을 사용하면 방문자와 사이트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니다. 즉 방문자 분석을 할 수 있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이 설정은 동적 뷰에서만 적용이됩니다. 기본 테마를 사용한다면 추가적인 설정을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이래서 동적뷰 테마를 사용해야 구글 애드센스를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는 말이 나왔나 싶습니다.....

▲ 구글 Blogger 설정 기타

 

4. 사용자 설정 : 여기는 안봐도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 프로필을 수정하는 란과 Blogger 초안 사용 부분이 있는데...건들지 않겠습니다.

▲ 구글 Blogger 설정 사용자 설정

댓글